EUNICE PCRM

PCRM 통합관리솔루션 (Policy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

개요
  • 홍보콘텐츠의 생산 및 메일발송을 통하여 정책고객이 공공기관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, 국민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솔루션
  • 정책 전과정에서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
  • 정부와 국민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정책홍보 활동
  • 고객 접점에서 고객별로 차별화된 정책 및 서비스를 제공
  • 정책중심
    • 정책기획(사업기획, 평가, BSC 성과관리) - SCM DM, ERP DM, CRM DM
    • 핵심 프로세스 :
    • 정책고객 중심
      • 파트너 : 온라인 홍보, 오프라인 홍보 (PCRM) → 정책고객
필요성
  • 국민을 위한 정책 실현
    • 정책의 가치증대를 위한 창의적 의견 생성
    • 홍보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
    • 정책에 대한 관심 증가와 정책 참여
    • 정책고객 성향 분석 - 정책고객 개인별 맞춤 정보제공
      • 인구통계학적 분석
      • 지리적 분석
      • 행동적 분석
    • 정책고객 소통채널 분석과 홍보콘텐츠 생성 - 정책고객 개인별 소통채널 활용
      • 웹사이트, SNS, 이메일 등
    • 공공기관과 대 국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
주요기능
기대효과
  • 개인정보에 대한 패턴 기반 차단으로 개인정보 문제를 해결하던 것에서 예측 가능한 보안 기대
  •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집단소송, 분쟁해결비용 및 사업기회의 손실 및 투자비용의 손실 등 경제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지대함
  • 기관별 이벤트와 로그 등에 대해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필요한 인력과 시간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으므로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가 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