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UNICE PCRM
PCRM 통합관리솔루션 (Policy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
개요
- 홍보콘텐츠의 생산 및 메일발송을 통하여 정책고객이 공공기관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, 국민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솔루션
-
- 인터넷망
- PCRM(담당자)
- 정책고객, 설문조사, 환경관리, 정책메일, 메일발송, 통계
- 뉴스레터사이트
- 메일발송연계 고객정보연계 서비스 연계
- 자료연동
- 업무망(폐쇄망)
- PCRM - 정책고객
- 내부업무시스템(담당자) - 업무관리시스템
- 고객관리시스템 - 고객 DB관리시스템
- 고객정보연계
- 정책 전과정에서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
- 정부와 국민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정책홍보 활동
- 고객 접점에서 고객별로 차별화된 정책 및 서비스를 제공
- 정책중심
- 정책기획(사업기획, 평가, BSC 성과관리) - SCM DM, ERP DM, CRM DM
- 핵심 프로세스 :
-
-
- 정책입안, 정책형성, 정책집행
- 구매, 조달
- 정책홍보, 기획
- 정책홍보, 정책 세일즈, 정책고객 서비스
- 정책고객 중심
- 파트너 : 온라인 홍보, 오프라인 홍보 (PCRM) → 정책고객
필요성
- 국민을 위한 정책 실현
- 정책의 가치증대를 위한 창의적 의견 생성
- 홍보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
- 정책에 대한 관심 증가와 정책 참여
-
- 정책고객 성향 분석 - 정책고객 개인별 맞춤 정보제공
- 정책고객 소통채널 분석과 홍보콘텐츠 생성 - 정책고객 개인별 소통채널 활용
- 공공기관과 대 국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